본문 바로가기
  • 동네 빵집 같은 소소한 캐나다 소식
캐나다 뉴스

캐나다 캘거리 올해는 가뭄인가 홍수인가?

by 단풍당 2024. 5. 10.

 

 

지난 화요일 캘거리 지역과 남부 앨버타 전역에 내린 폭우가 가뭄 걱정을 하는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캘거리 시의 한 관계자는 가뭄과 홍수 위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일기 예보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캘거리에서 5월과 6월은 홍수와 가뭄 사이의 위험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는 전형적인 달입니다. 

 

현재 캘거리의 가뭄 경보 상태는 “건조”이며, 이는 시에서 주민들에게 자발적으로 물 사용을 줄이도록 요청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는 가뭄 상황이 앞으로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캘거리의 기후에 맞는 마당을 만들면, 미래의 가뭄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 절약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캘거리시의 YardSmart 웹사이트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YardSmart 바로가기: https://www.calgary.ca/water/programs/yardsmart.html

 

사이트에서는 잔디에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물을 주거나, 빗물통을 사용하여 마당에 재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또 캘거리 YardSmart 에서는 빗물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빗물통은 봄 시즌 동안 한시적으로 개당 78달러 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드스마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