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동네 빵집 같은 소소한 캐나다 소식
캐나다 뉴스

캐나다 환경부, 캘거리 대기오염 경보 해제

by 단풍당 2024. 5. 13.

캘거리 특별 대기 오염 경보 종료, 하지만 앨버타의 많은 지역이 여전히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환경부는 어제 앨버타 주 대부분을 특별 대기 오염 경보 구역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북동부에서 발생한 산불 연기로 시작된 캘거리 특별 대기오염 경보가 일요일 오후에 해제되었지만,  앨버타의 많은 지역이 여전히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환경부에 따르면 연기가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월요일 밤에는 앨버타의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앨버타 북부는 화요일까지 연기의 영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캘거리의 대기 질은 5등급, 즉 중간 정도의 위험 수준이며 월요일 밤까지는 낮은 위험으로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환경부는 성명을 통해 “산불 연기는 낮은 농도에서도 모든 사람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호흡이 불편할 경우 산불 연기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활동량을 줄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신체가 연기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폐 또는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 노인, 어린이, 임산부, 야외에서 일하는 사람은 산불 연기로 인해 건강에 영향을 받을 위험이 높습니다. N95 등급의 마스크를 착용하면 연기 속 미세 입자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으며 호흡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여 공기를 깨끗하게하고, 집안 온도가 쾌적하다면 문과 창문은 닫아둘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